Thursday, August 22, 2013

'안전의식부터 뜯어 고쳐라' 실효성 있는 산재예방을 위한 대토론회

대형사고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방안 및 건설재해 근절을 위해 정부가 안전의식 제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사업장 재해예방 실효성 제고를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안문협(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산업안전분과 위원과 경영자,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안전관리자 등 현장관계자 및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의 제1주제 ‘대형사고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 제고방안’을 신창섭 충북대 교수가 발제하자 한국노총 정영숙 본부장, 정재희 한국안전학회 고문, 안실련 허억 사무처장 등 8명이 패널로 나와 설득력 있는 논리를 펼쳤다.

제2주제는 ‘건설재해 다발원인과 근절방안’으로 안홍섭 군산대 교수가 발제하고 건설업회 김충권 실장 등 패널 7명이 근원적 개선, 근절 방안을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 같은 재해예방을 위한 관계 당사자들간의 대토론회를 통해 발제되고 수렴된 의견들을 통해 노사정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산재예방 정책, 제도 및 사업이 기획되어 추진될 수 있었으며 하는 바람이고, 인재(인적오류, 휴먼에러)로 인한 재해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한다.

예방 가능했던 인재(人災)로 인한 사고 모음 포스팅 : http://koshamedia.blog.me/120195319770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