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과 iOS간에 파일, 링크 등을 주고 받는 방법들은 정말 많이 있 습니다. Bump를 통한 방법(물리적 부딪힘), 클라우드 앱을 통한 방법(인터넷 웹 링크와 앱), 그리고 필자가 주로 쓰는 myphonedesktop을 이용하는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해 왔었습니다. 특히 myphonedesktop의 경우에는 아이폰 등의 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웹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두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웹이나 앱으로 다양하게 파일을 주고 받는 등 사용을 해 왔었습니다.
<bu.mp>
그런데, 최근 접한 또 하나의 맥과 iOS간 파일 등의 공유 앱(무료)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DeskConnect'라는 무료 앱인데 일단 기본적으로 맥과 iOS에 해당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필자가 기존에 사용해 왔던 myphonedesktop에 비하면 꼭 반드시 맥에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UI 등이 상당히 심플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myphonedesktop은 웹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굳이 맥에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자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새로운 서비스이고 심플한 디자인 등으로 사용해 보고 싶지만, 기존에 사용해 왔던 myphonedesktop이 가지고 있는 좋은 기능도 있다는 생각에 일단 당분간은 두가지를 병행해서 사용해 볼까합니다.
위에 링크돼 있는 사이트들을 모두 방문해 보시고 독자분들이 스스로 판단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아래 글은 DeskConnect에 대한 리뷰 포스팅을 링크하겠습니다. DeskConnect 리뷰 포스팅 보기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