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15, 2013

헌혈에 대한 안전수칙

어제 회사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원하는 직원들끼리 헌혈을 실시하였습니다. 총 11명의 직원이 참여하여 헌혈의 집에서 기본적인 문진과 헌혈을 했는데, 그 중 몇몇 직원은 그 날의 몸 상태가 적합하지 않아 본인의 의도와는 달리 헌혈을 하지 못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모두 헌혈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헌혈 후 안전수칙 즉, 헌혈 당일에 지켜야 할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헌혈부위를 10분 이상 눌러 주세요. 문지르면 멍이 듭니다.
    (헌혈장소를 떠나기 전에 헌혈하신 부위가 완전히 지혈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2. 당일 음주,1시간 이내의 흡연은 피해 주세요.

3. 1 시간 이내의 흡연은 현기증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헌혈 직후에는 헌혈장소에서 편안한 자세로 15분 이상 휴식을 취해 주세요.

5. 당일 등산, 과격한 운동, 놀이기구 탑승 등은 피해 주세요. 헌혈한 팔로 무거운 것을 들거나 심한 운동을 할 경우 멍이 들 수 있습니다.


 
6. 평소보다 3~4컵의 물을 더 섭취해 주세요. 손실된 혈액량을 보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당일 가벼운 샤워는 괜찮으나 통목욕 등은 수분 손실이 많으므로 피해주세요.

8. 헌혈 장소를 떠난 후에 구토, 현기증 등이 발생하면 즉시 바닥에 주저앉아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무릎사이에 머리를 넣거나, 가능하면 다리를 들어 올려 주세요.

9.운전 중일 때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면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운전을 멈춰 주세요. 이러한 증상은 보통 헌혈 후 1-2시간 이내에 일어나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에는 운전을 하거나 기기를 작동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헌혈 후 12시간까지는 격렬한 육체운동은 피해 주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