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11, 2012

증강현실을 활용한 어린이 도서 (AR 3D Books)

증강현실이 그간 전통적인 방식의 책과 교육에 대한 개념을 탈피하고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교육 환경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익숙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책 (도서), Book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증강현실 3D 관련 어린이 책을 제작 판매하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opAR Toys가 바로 증강현실 책을 제작 판매하는 웹 서비스입니다.

ijD3Byt57HFXy.jpg

PopAR Toys에서 제작 판매하는 있는 증강현실 도서는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일단 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제 또한 자연, 과학, 우주, 건설현장 관련 콘텐츠들이 주를 이룹니다.

 

ib1UG64eoW9rYi.jpg

증강현실 책이 아직은 그렇게 보편화된 도서가 아니어서 그런지 책의 가격이 저렴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20 ~ $40) 
이러한 증강현실 책은 제가 일하고 있는 안전보건공단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올 여름에 회사로 복귀하게 되면 증강현실을 활용한 공단 책자를 개발해 보는 것 또한 저의 목표이자 금방이라도 추진하고 싶은 생각이 많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안전보건 관련한 증강현실 책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 이므로 제가 복귀한 후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미국에서 교육공학 석사를 공부하면서 작성한 증강현실 관련 논문이 현재 출판 진행 중이므로 그러한 실제 자료를 활용하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증강현실 책자의 중요성과 활용성에 대해서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GnpHV7zAs4l3.jpg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0T3JATBUGv4]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