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6, 2011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으로 새 CI 변경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이 창립 24주년을 맞아 오는 8일(목) ‘안전보건공단’으로 커뮤니케이션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선보인다.
* 공단 창립일  :  1987년  12월  9일

Hbkz.png

공단은 이날 인천 부평구 소재 공단 본부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CI와 함께 새로운 비전전략 선포식을 갖는다. 이번에 발표되는 새로운 CI는  ‘안전보건공단’의 새로운 명칭을 적용하였으며, 새로운 상징(심벌마크)은 ‘안전과 보호’, ‘건강과 행복’의 십자 형태를 기본으로, 회전하는 형상의 균형감 있는 대칭구조로 역동성을 표현하였다.

kC8T.png

 

이에 따라 앞으로 공단의 명칭은 대외 서식, 홍보물 등에 ‘안전보건공단’으로 통용되며, 기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법적 명칭으로 공식문서에만 적용된다.  공단의 이번 CI 변경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대외적으로 쉽게 불리워지기 어렵다는 점을 개선하고,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공단은 CI선포식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아 ‘국민과 함께하는 산업재해예방 중심․전문기관’을 새로운 비전으로 4대 추진전략을 발표한다.

안전보건공단 4대 추진 전략

△ 성과창출을 극대화 하기위한 ‘목표성과중심
△ 안전보건 네크워크 구축의 ‘협력관계중심
△ 현장중심 밀착경영인 ‘창의현장중심
△ 내․외부적 소통 강화를 위한 ‘사람참여중심

공단은 4대 추진전략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2012년도 사고사망자수와 사고재해율을 각각 2011년 대비 6%까지 감소시킨다는 계획이며, 2014년까지 0.5%대의 산업재해율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