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웹 2.0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요즘에는 대용량의 파일들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파일 공유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회원 가입 절차 없이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들이 많아서 다양한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 꽤 괜찮은 온라인 파일 공유 서비스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Minus
Minus는 온라인상에 자신의 웹하드처럼 하나 올려둔 것처럼 아주 융통성 있는 파일 공유 서비스입니다. 물론 회원 가입 절차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회원 가입 없이 등록한 파일들은 30분이 지나면 사라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특징 중에 하나는 10GB 정말 대용량의 웹하드를 하나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좋은 것은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Minus로 초대해서 가입하게 되면 자신에게는 1명 가입당 1GB가 추가로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문서, 사진, 비디오, 프로그램 등등 파일 형태를 가리지 않고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용량 제한도 상당히 좋습니다. 2GB 까지 지원되니까요.
(Sharing is universal. We created Minus to make sharing pictures, documents, music, videos and files fast, easy, and fun. Minus lets you drag files from your desktop and folders directly to your browser to start sharing.)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trc0wIzMXSI]
2. Just Beam It
Just Beam It 서비스도 Minus 서비스처럼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들을 그냥 드래그 앤 드롭 (Drag & Drop) 하게 되면 공유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이 되고 해당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친구들에게 보내거나 이메일 또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최대 2GB까지의 대용량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도 아주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1uwgXKTyXNY]
3. Uploader Box
4. Lets Crate
5. Go Pileus
6. Bayfiles
7. Forget Box
위에서 설명한 6가지의 온라인 파일 공유 서비스들은 공유 방식이나 서비스 제한 용량 등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비슷한 방식을 제공하는 온라인 파일 공유 서비스들입니다. 그런데, 지금 설명드릴 Forget Box는 위의 6가지 서비스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Forget Box.com에 가셔서 Forget Box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그 다음에는 공유하고자 하는 대용량의 파일을 Forget Box로 드래그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 선택하고 메시지를 작성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Forget Box는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 연락처를 페이스북과 구글 지메일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룻의 연락처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가져오는 과정을 거친 다음 공유 (보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파일이 업로드 된 후 공유가 되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6가지 파일 공유 서비스와는 약간의 개념은 다르지만 불특정 다수 보다는 자신과 잘 아는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괜찮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